한국다문화연구원 다문화 소통의 마당을 엽니다.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연구원소식

연구원소식

[보도자료] (사)한국다문화연구원, 오는 15일 제10회 충청다문화포럼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12-13 09:53 조회53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   (사)한국다문화연구원, 오는 15일 제10회 충청다문화포럼 개최

      ​-충남지역 결혼이주여성 일자리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전략 모색-  ​

)

(    ()한국다문화연구원(이사장 김성경)은 오는 15()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우송대학교 서캠퍼스 우송관(W7) 강당에서 제10회 충청다문화포럼을 개최한다.

     충청남도, 우송대학교, 계룡건설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충청지역 다문화 담당공무원, 학계 연구자, 지역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일자리 지원 담당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담당자 및 결혼이주여성, 일반시민 등 70여명이 모여 충남지역 결혼이주여성의 일자리 지원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모색한다.

     포럼에서는 결혼이주여성 당사자의 취창업 사례발표를 시작으로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제발표에 앞서 꿈꾸는 보물섬 최연봉 대표가 창업사례 발표를, 천안 세계문화체험관 부선진 다문화강사가 취업 경험담을 발표한다.

     주제발표는 청운대학교 베트남학과 김종욱 교수가 충남 15개 시군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충남지역 결혼이주여성 취창업 실태 및 지원방안연구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공주대학교 이병희 교수의 진행으로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우복남 팀장,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병운 센터장, 동네발전소협동조합 김하석 사무국장, 태안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고미숙 사무국장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결혼이주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지원방안을 중심으로 토론한다.

 

[문의] (사)한국다문화연구원 042-629-657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